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기본증명서 서류를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도 발생하지 않고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글에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증명서
기본증명서는 2008년 1월 1일 호적제도가 폐지되면서 새로운 형태인 가족관계등록부가 도입되게 됩니다. 이때 기본증명서가 법적으로 정의되었으며 개인의 출생, 혼인, 사망등 개인의 중요한 일들을 기록하는 문서가 됩니다. 개인의 법적신분과 관련한 기록들이 담겨 있으므로 각종 행정 절차에 사용됩니다.
1. 정부 24
인터넷에서 정부 24에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시면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2. 기본증명서 발급신청
증명서 발급에서 기본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순서에 따라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어려운 거 하나도 없습니다.
일반, 상세, 특정 뭔가 어려우신가요?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일반 : 본인의 출생, 사망, 국적상실에 관한 사항이 나옵니다.
기본증명서 상세 : 본인의 출생, 사망, 인지, 친권, 국적, 개명, 성별 등에 관한 사항이 나옵니다.
기본증명서 특정 : 본인의 출생, 사망, 실종선고, 주민등록번호, 출생연월일 정정 등에 관한 사항이 나옵니다.
수령방법에서 직접인쇄를 설정하시면 프린터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보내신다면 PDF파일로 보내시면 되는데 프린트 설정할 때 PDF저장을 누르시면 간편하게 저장됩니다.
어떠셨나요?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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